소비자시민모임 2019 국제소비자기구 세계 총회에서 이사단체로 선출되다

작성자
소비자시민모임
작성일
2019-05-07 16:30
조회
313

소비자시민모임 2019 국제소비자기구 세계 총회에서 이사단체로 선출되다


Consumers International Summit 2019
디지털 중심: 소비자를 디지털 혁신의 중심에
(The digital hive: putting consumers at the heart of digital innovation)


소비자시민모임은 2019년 4월 29일부터 5월 2일까지 포르투갈 이스토릴 국회센터에서 개최된 국제소비자기구(Consumers International) 총회에서 이사단체(Council)에 재선임되었다. 소비자시민모임은 창립 첫해인 1983년 국제 소비자기구에 정회원으로 가입한 후, 1987년부터 32년간 이사단체, 집행이사 및 부회장직을 거쳐 왔다.

국제소비자기구는 1960년에 설립되어 100여 개국의 200여 개 소비자단체가 가입한 가장 권위 있는 비정부기구(NGO)이며, 세계소비자의 목소리를 UN 및 그 산하기관에 대변하는 등, NGO로서는 드물게 국제기구의 의사결정에도 중요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는 단체이다.

이번 총회에서 아시아 국가인 말레이시아의 마리무트 나다슨(Marimuthu Nadason)이 회장으로 선출되고 소비자시민모임이 이사단체에 재선임된 것은, 소비자시민모임이 한국을 대표하는 소비자단체로서 국제소비자운동에 대한 노하우를 아시아·태평양 지역에 적극적으로 공유·전파하는 역할과 책임을 다해줄 것이라는 기대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따라서 소비자시민모임은 이번 재선임을 계기로, 신임 회장과 긴밀하게 협력하여 아태지역의 소비자운동을 선도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국제소비자기구 이사단체(Council)의 임기는 4-5년이고, 집행임원(Board)을 보좌하면서 집행임원의 중요정책 결정 및 계획수립을 자문하며, 차기 회장 추천, 집행임원 선출, 정관 개정 등과 같은 중요 의사결정에 관여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개막식강당에서의 총론CI회장과 소비자시민모임이사단체CI 이사단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