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소비 생산 유통이 함께하는 우리 배 소비홍보 캠페인 개최

작성자
소비자시민모임
작성일
2019-11-04 11:35
조회
150
 

배소비홍보캠페인



소비 · 생산 · 유통이 함께하는 우리 배 소비 홍보 캠페인 개최


- 소비자시민모임, 한국배연합회, 홈플러스 우리 배 홍보 나서 -

11월 5일(화) 14:00, 홈플러스 영등포점 개최

□ 소비자시민모임과 한국배연합회, 홈플러스는 2019년 11월 5일(화) 오후 2시,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소비․생산․유통이 함께하는 우리 배 소비 홍보 캠페인」을 개최한다.

□ 배는 제수용 과일이라는 인식이 높아 추석 등 명절에 소비량이 많지만 올해는 이른 추석으로 우리 배의 수요 감소가 예상된다. 이에, 소비자들이 가을 제철과일인 우리 배를 평소에도 구매해 섭취할 수 있도록 우리 배의 영양과 우수성을 알리는 등 홍보 캠페인을 전개한다.

□ 소비자시민모임과 한국배연합회는 2014년부터 우리 배 홍보 캠페인을 개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대형 유통업체인 홈플러스와 함께 소비 현장에서 홍보 캠페인을 개최한다.

○ 11월 5일(화),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개최하는 우리 배 소비 홍보 캠페인 행사에는 소비자 단체인 소비자시민모임과 생산자 단체인 한국배연합회, 유통업체인 홈플러스, 정책기관인 농림축산식품부가 참석하여 방문객을 대상으로 우리 배 영양 홍보, 장바구니 증정 등을 한다.

○ 한편, 소비자시민모임은 11월 19일(화)까지 전국 홈플러스 9개 점포에서 우리 배 홍보 캠페인을 전개하며, 이 기간 동안 홈플러스는 매장에 우리 배 홍보물을 배치하고 10월 31일 ~ 11월 6일까지 일주일간 국산 배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 이번 「소비․생산․유통이 함께하는 우리 배 소비 홍보 캠페인」은 소비자에게 제철 과일인 우리 배의 품질 우수성을 널리 알려 소비자들의 인식 변화 및 소비 확대가 이뤄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소비 · 생산· 유통이 함께하는 우리 배 소비 홍보

수입 과일의 시장 확대 및 잦은 태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배 생산 농가를 돕고, 소비자에게 우리 배의 품질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자 함.
○ 일시 : 2019년 11월 5일(화) 14:00 ~ 16:00
○ 장소 : 홈플러스 영등포점 지하1층 식품 매장 입구(서울 영등포구 당산로 42 홈플러스)
○ 주요 내용
주요 참석자의 우리 배 소비 홍보 메시지 전달
‘맛있는 배, 건강 두배, 행복 두배’ 피켓 퍼포먼스
맛있는 배 고르는 법, 영양 홍보
맛있는 우리 배로 건강을 배로 더하자 피켓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