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만드는신문] 소비자시민모임, 전국조직 바탕으로 시장조사·품질검증 '깐깐'

작성자
소비자시민모임
작성일
2017-09-20 18:03
조회
1591
[한국의 소비자단체] 소비자시민모임, 전국조직 바탕으로 시장조사·품질검증 '깐깐'

·
·

1983년 창립된 소비자시민모임은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 10대 회원사 중 한 곳이다.

특히 창립 첫 해인 1983년 4월 국제소비자기구(CI, Cousumers International)의 통신 회원으로 출발, 1987년 7월 제12차 국제소비자기구 총회에서 이사 단체로 처음 선출된 후 현재 까지 이사 단체로 참여하며 국제적 소비자 단체로 발돋움했다. 국제소비자연구검사기구(ICRT) 회원이며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 협의지위 NGO 자격도 보유하고 있다.

◆ 회원이 직접 나서 시장조사 후 '소비자리포트' 발간
·
·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G마크 인증제도’ 등 깐깐한 제품 검증 앞장 서
·
·
앞으로도 소비자시민모임은 소비자 이슈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김자혜 회장은 “소비자시민모임은 국제적인 시각과 전문성을 가진 소비자단체로 소비자의 권익 증진을 위해 활동해오고 있으며, 소비자의 안전성 확보, 투명하고 공정한 시장 거래 확립, 지속가능한 사회 실현을 위해 소비자운동을 전개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또 “앞으로도 더욱 적극적이고 활기찬 도전으로 사회 각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를 반영하고 개혁하는 소비자운동을 전개하여 소비자가 중심이 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기사 전문 보기 (클릭)